네이버 플랫폼 기반 인바운드 여행 비즈니스 확대
방한 외국인 대상 여행 상품 공급 및 간편 예약 지원
하나투어ITC / 사진=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ITC가 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로 선정됐다.
하나투어ITC는 하나투어의 인바운드 전문 계열사로 국내외 기업 출장객 및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△투어 △체험 △액티비티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. 지난 4월에는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쇼핑 투어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
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방한 외국인의 여행 편의 증진을 위한 서비스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. 향후 네이버 플랫폼 기반의 인바운드 여행 비즈니스 확대를 위함이다.
하나투어ITC는 △인바운드 여행 상품 공급 및 운영 △네이버 플레이스 시스템 연동 △서비스 운영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.
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는 네이버 플랫폼(통합검색,지도,여행 등) 내에서 예약 기능을 직접 연동할 수 있도록 인증받은 업체로 네이버가 정한 △기술 요건 △품질 기준 △사용자 경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.
하나투어ITC 관계자는 “네이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방한 외국인들에게 더 다양하고 질 높은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”라며 “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한국 인바운드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문서연 여행+ 기자